
대한민국 U-20 대표팀, 월드컵 4회 연속 16강 진출 쾌거 달성
대한민국 20세 이하(U-20) 축구 국가대표팀이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서 4회 연속 16강 진출이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우리 축구의 꾸준한 성장세를 입증하는 결과로 평가된다. 특히 스페인의 경기 결과 덕분에 조기에 16강 진출을 확정 지으며, 국내 축구 팬들에게 큰 기쁨을 안겨주었다.
[K리그1] 울산 현대, 파이널B 강등 확정… 김천 상무에 0-3 완패 수모
울산 현대가 5일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32라운드 경기에서 김천 상무에 0대3으로 완패하며 파이널B 그룹으로의 추락이 확정되었다. 이날 패배로 울산은 승점 37점(9승 10무 13패)에 머물며 시즌 막바지 순위 경쟁에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게 됐다. 리그 후반부의 부진이 결국 팀의 하위 스플릿 진입으로 이어지며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K리그1] 세징야-이동경, ’10-10 클럽’ 가입하며 K리그 빛내다
K리그1 무대에서 대구FC의 세징야 선수와 김천 상무의 이동경 선수가 32라운드를 통해 나란히 ’10골-10도움’ 클럽에 가입하는 영예를 안았다. 두 선수는 각 팀의 핵심 공격 자원으로서 올 시즌 내내 뛰어난 활약을 선보였으며, 이번 기록 달성을 통해 K리그 최고의 플레이메이커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특히 이동경은 전역을 앞두고 팀에 큰 기여를 하며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
[해외축구 종합] 레알 마드리드, 비야레알 3-1 제압… 유럽 주요 리그 소식
프리메라리가에서는 레알 마드리드가 비야레알을 3-1로 제압하며 승점 3점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그라나다 또한 소시에다드B를 5-2로 대파하는 등 흥미진진한 경기들이 펼쳐졌다. 프랑스 리그1에서는 AJ옥세르와 RC랑스의 대결이 있었으며, 독일 분데스리가에서는 FC 아우에 대 RW 에센, SV 베헨 비스바덴 대 1860 뮌헨 경기가 진행되었고, 포르투갈 2부 리그에서도 올리베이라 대 페헤이라 등 여러 경기가 팬들을 맞이했다. 전 세계 축구 팬들은 각국 리그에서 펼쳐진 치열한 승부들에 열광했다.